시트콤 몽트뢰유

rosetea.egloos.com

포토로그



마비는 덕질게임?아~니죠, 덕질 툴 택배 라이프

마비에 파트너 캐릭터인 집사와 메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http://www.mabinogi.com/C3/News/Notice.asp?mode=view&aid=1&ReadSn=4879550

기본적인 사항은 링크에 써있고, 세부적인 것들은....

.펫처럼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각종스킬이 있어 전투도 수행합니다.죽은척이 있습니다.이리와! 앉아!등의 명령어에도 반응합니다.
.전투시 소환하면 주인의 안전을 염려하여 즉시 몹 견제성 윈드밀을 돕니다.(상당히 넓은 범위로 몹이 일시 경직됩니다(다운x))안돌때도 있다고 합니다.그러나 아직 불러낼 단축키가 없는게 함정카드ㅋ(펫 탭과 다른 탭을 씁니다.생성시에도 다른탭)
.파트너 캐릭터로 로그인 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즉, 쩔을 받을 수 없습니다.주인에게서 떨궈지는 경험치가 전부.전투용으로 키우기는 애매합니다.
.생성시 외형뿐 아니라 키와 몸무게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성격은 각각 세가지가 있습니다.
.파트너와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피깃 붕대 요리 옷 등등을 팝니다.메이드와 집사가 파는 물건종류가 다릅니다.일본에서는 집사가 화살 파는걸 봤던것 같은데 한국에서는 안파네여ㅠㅠㅠ 화살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마가를 팔아서 나름 혁명.
.현실시간 하루한번 '소원들어주기'라는 명목으로 퀘스트를 줍니다.경험치가 굉장히 높습니다만 다이아몬드 20개를 가져오라느니 알상 하드를 깨라느니 무리 것도 있다고하니 잘 판단. 파트너를 돌려보내면( 채이,로그아웃,하우징 진입등도 마찬가지일듯 채이는  괜찮답니다.실험이 더 필요하겠네요. 채이할 경우 퀘스트는 안사라져도 보상을 못 받는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퀘스트가 사라집니다.그 경우 렙업이 필요한 다른캐가 퀘를 받는게 가능합니다.
.현실시간 하루 한번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을 줄 수 있으며 옷 등의 장비템은 장비할 수 있습니다. 로브,나이제한옷,갑옷(갑옷 되는것 같습니다 갑옷은 무언가 특정한 조건에서 되는것 같습니다.)은 선물하지/입지 못합니다. (종족/성별제한도 실험은 안해봤지만 아마 안될걸요)선물한 옷은 파트너 전용이 되며, 파트너 전용 해제포션(2500원)으로 전용해제하여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 전용의 장비는 현재 해제포 사용외에는 수리할 방법이 없습니다. (주인과 있을때는 펫 인벤에 있는것으로 간주되며,파트너캐릭터로 로그인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무기를 쥐어줄때는 일회용으로 쓴다 생각하시고 쥐어주셔야합니다.(행성파괴무기 쥐어주고 수리할때마다 2500원짜리 해제포 사시겠다면 뭐....) 당연하지만 하루내에 한번 선물주고 부캐로 또주는건 불가능.
.(파트너 캐릭터로 로그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최초 입고있는 의상인 집사의상과 메이드 의상(+머리띠,신발,장갑)을 현재로서는 파트너 전용해제포션의 사용 외에는 염색할 방법이 없습니다. 판매하는 혹은 현재 패키지 판매하는 파트너 전용 해제포션을 구입,옷을 벗겨 파트너의 인벤에 있는채로 전용해제 포션을 사용,주인의 인벤으로 가져온 후 염색해야 합니다.
.전용이 해제된 집사/메이드옷은 유저가 그냥 일반옷처럼 입을수도, 거래할 수도 있습니다.
.파트너 전용템들이 차지한 자리외의 자리는 펫인벤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사에 마차, 메이드에 빗자루를 전용 탈것으로 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반대도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렇게 다니시는 분을 아직 못봐서 안되지않을까 싶네요)한 파트너당 마차와 빗자루 하나씩 달아줄 수 있답니다.(리플참조) 사용하기로 한번 장착해주고나면 파트너를 부른상태에서 펫에 타는것과 같이 R키를 눌러 탈것에 탈 수 있습니다.파트너를 부른상태에서는 펫이 못나오니 소원들어주기를 할 때 씁니다.
.파트너는 상시판매이며 현재 한정판매로 패키지가 판매중입니다.패키지 구성은 집사카드+파트너전용해제포1개+마차+빗자루 / 메이드카드+파트너전용해제포1개+마차+빗자루 입니다.패키지 구입은 한 계정당 한번만 가능합니다.사용하지않는 탈것은(사용하지않은 캡슐상태에서)1회 거래가능합니다.파트너 카드의 구매는 복수구입이 가능합니다.
.호감도와 스트레스지수가 있습니다.호감도가 높아지면 뭔가 다른 대화패턴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선물을 전해주는건 본캐로,수련키트를 통한 수련은 부캐로해서(<-호감도가 떨어질 수 있다고합니다), 호감도를 몰아주는게 좋지않을까 합니다.
(덧1: 힐을 주려면 대화모드를 꺼야한다고 합니다)
(덧2: 급하게 음식을 공급해야할때 선물하기를 이미 썼으면 대화모드를 끄면 펫에게 주는것 처럼 커서로 옮겨 음식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메이드/집사와의 제1일 이야기 =ㅂ=



메이드 삼삼드래3 양.
도도한 성격을 골랐는데 도도하다....의 정의가 저와 대사 쓰신 분이 다른듯합니다ㅋㅋㅋㅋㅋ 도도하다기보단 건방지고 껄렁해요.기품있는 츤데레 부잣집 아가씨 바라신다면 실망하실듯.그렇지만 전 이름을 저렇게 지어서 괜찮습니다ㅎㅎㅎ


"옷이 그게 뭐니, 염색해줄게 인줘^^"
"어머 정말요?잘 부탁드려요 주인님"


"이거 짱이쁜데? 내가 입어야지ㅋㅋㅋㅋ"
"주인님,얘기가 틀리잖아......!"
과연 메이드복의 운명은 어떻게.........? 나만 궁금한 심리스릴러 '에린최강슴가옷의 주인'


니 옷의 색이 참 심란하구나....하지만 그래도 너는 청초하고 이쁜듯


과묵하고 말없는 애기 집사 =ㅂ= 하아아앙~~~

어차피 수리안할거니까 아쉽지않게 수불옷을 입혀주었습니다.


"누나가 싸우고 있을땐 어떻게 하라고했지"
"이렇게요."
"그래, 우리 애기는 소중하니까.^^///근데 윈드밀 도는 몹 옆에서는 그러면 안된다"
일단 파트너 캐릭터는 아무것도 안 가르친 상태에서도 생명력이 꽤 높습니다.


아가, 네 디휠 운전실력 좀 보자
비를 추적추적 맞고있으니 미안함....근데 오늘따라 스샷 찍을때마다 날씨가 안좋거나 밤이었어요.


문게탔더니 집사가 마차에서 내려버려서 마차는 운전자없이 마차대로 가고 집사가 뒤쫓아오는 위험한 그림이ㅋㅋㅋㅋ 그래도 태연한 스미ㅋㅋㅋ

키트로 수련.훈육담당은 역시 이 집안의 하우스키퍼 마담지스케가....요건 마법수련중입니다.(랜덤임) 메이드한테 해봤을때 체력같은거 수련이었는데 웃겨죽는줄ㅋㅋㅋ

에릴의 집사오빠.
저런 슬픈 모습인건 에릴의 자의가 아닙니다.1일선물권을 써버려서 염색한다고 옷을 빼앗았는데 돌려 줄 수가 없었어!
에린에 집사가 들어왔다는건, 에린에서 키180인 인남캐를 볼 수 있게 되었다는 중대한 의미를 가집니다(최대188까지 된다는듯)
실제 에릴옆에 서있는 것을 보니 남자의 키가 작은 것은 결코 루저가 아니나, 키가 큰것이 위너인건 맞는덧....


화복은 에릴것.... 생각 없었는데 견물 생심이라고 예쁘네여ㅋㅋ
유한마담들의 외출.....


가족사진같음ㅋㅋ

덧글

  • 케이진 2012/01/21 13:44 # 답글

    한파트너에 마차빗자루 두개 중복적용 가능해용
  • 2012/02/07 22:5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